예전 드라마 중에 태양인 이제마라는 드라마가 있었는데요. 간혹 내 체질은 어떤 체질인지 궁굼할때가 있습니다. 한의학에서는 이를 사상의학이라 부르는데 체질을 알면 나에게 맞는 음식은 물론이거니와 성격, 질병에 관해 알수있어 내 몸관리에 상당히 도움이 된다고 하는군요. 아래에서 간단하게나마 체질 알아보는 법 및 각 체질의 특징 등을 살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쪼록 이용하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태음인

- 인구의 반 정도가 태음인일 정도로 가장 흔한 체질이라고 합니다. 대체로 골격이 크며 체격이 좋고 상체보다 하체가 발달한 경우라고 합니다. 가정을 중시하는 경향이 있고 인내심이 강하나 게으른 경향도 있습니다.

 

태양인

- 목이 굵고 뒷덜미가 발달되어 있으며 머리가 크고 얼굴이 둥근 경우가 많습니다. 상체는 튼튼하지만 이에 반해 하체가 약해 오래 걷는데 어려움을 느낍니다. 상대방과 비교적 잘 어울리지만 독선적인 면이 있어 교재의 폭이 좁을수도 있습니다.

 

소음인

- 인구의 약 20% 정도가 해당되며 비교적 얌전하고 온순하며 외모적으로 미인형이 많은 타입입니다. 체격은 보통 작은편이며 키는 작고 가슴은 좁으며 아랫배가 나오고 엉덩이가 큰 경향이 있습니다. 여성의 경우 출산을 한 경우에도 복부가 트지 않는다고 합니다. 대인관계가 비교적 좋으며 사무능력 또한 좋습니다. 다만 독점욕이 강하며 의심 및 질투심이 강한 경향을 보입니다.

 

소양인

- 턱이 뽀족하고 입술이 비교적 얇으며 가슴은 넓고 튼튼한 반면 하체가 빈약하여 걷는데 안정감이 없습니다. 머리가 앞뒤로 튀어나오고 목은 길고 가는 모습입니다. 활발하고 강직한 성격이며 이기적인 면과 고집이 강한 경향이 있으며 성격이 급해 화를 잘 내기도 합니다. 총명하여 일을 꼼꼼하게 잘 처리합니다.

 

 

 

- 무료 체질 테스트 http://sazoo.com/ss/run/life/physical/intro.php

 

 

간단하게나마 직접 체질 테스트를 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위 링크를 통해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총 20문항 4개의 보기 중 고르게 되어 있어 쉽게 하실수가 있습니다.

 

이상으로 간단하게나마 체질 알아보는 법 및 사상체질 등에 대한 간단한 소개였으며 모쪼록 이용하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Posted 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