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 및 고용승계 등의 연유료 가업승계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들이 많이 있는 걸로 알고 있는데요. 기업의 동일성은 유지하면서 경영권 및 소유권을 비롯한 창업정신, 경영 노하우 등의 무형자산까지 후계자에게 이전하는 게 그만큼 어렵다는 말이 되겠지요.













가업승계의 다양한 실행방법





가업승계를 하는데 있어 다양한 제도와 실행방법들이 있는데, 가업상속 공제 특례제도, 창업자금 증여 특례제도, 일반증여 및 일반 양수도, 가업주식 증여 특례제도를 비롯한 부동산 자산 가업승계 등입니다.



가업상속 유지조건 중 특히 고용승계가 어렵다고 알려져 있는데, 고용승계의 경우 경영 성과와는 별개로 10년동안 종업원수를 상속직전 년도 말 종업원수로 유지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다른 방법을 통해 가업승계를 하실 수 있다면 다른 방법을 고민해보는 게 좋은 방안이 될 수도 있습니다.






가업승계 주요 진행절차





가업승계를 함에 있어 세금 문제 등 중요한 부분이 많은데, 이런 경우에는 체계적이고 전략적인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보다 안전하고 빠르게 일을 진행하시는 게 좋습니다. 좋은기업닷컴의 경우 중소기업 경영지원 전문회사로 기업을 안정적으로 운영하는데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좋은기업닷컴의 가업승계 진행절차는 회사상황을 다각도로 판단한 뒤 인적상황 및 물적상황을 같이 확인합니다. 여러 상황을 고려한 승계 유형을 선택하고 이에 따른 승계업무를 마무리 하는 만큼 가장 최적의 가업승계를 도와드립니다.







이외에도 좋은기업닷컴에서는 여러 경영지원 서비스를 제공해드리는데 가지급금 처리지원 및 명의신탁, 특허자본화, 연구소 설립, 직무발명보상제도 등에 이르기까지 경영지원 전반을 아우르고 있습니다.



최근 경기 침체로 인해 기업을 경영하시는 분들이 어려움을 호소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중소기업에 각종 세제 헤텍과 지원 등이 많은 만큼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보다 안정적으로 경영을 하는 방법을 의논해보시면 어떨까 합니다.


이상으로 가업승계 등에 대한 간단한 소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가업승계 및 중소기업 경영지원 서비스 상담 [ 바로가기 ]





Posted 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