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는 인터넷으로 민원업무를 보시는 분들도 많지만 여권 발급 등의 업무를 보기 위해 직접 구청을 방문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구청의 업무시간은 09:00 ~ 18:00이지만 특정 요일을 지정해서 민원서류 발급 연장업무 및 가족관계등록업무, 여권업무 연장 근무 등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간단하게나마 구청 업무시간을 비롯한 점심시간, 연장근무시간 등을 살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근무시간 안내

 

 

 

- 평일 : 09:00 ~ 18:00

-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 : 휴무

- 점심시간 : 12:00 ~ 13:00

 

민원서류 발급 연장근무

 

 

- 바쁜 일과로 인해 민원서류 등을 떼기 어려운 경우를 위해 대부분의 구청에서는 주1회 특정 요일을 지정해서 연장근무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 연장시간은 대부분 2시간(저녁 8시까지)이며 주민등록초본, 가족관계증명서, 인감증명서 발급 등의 업무 처리가 가능합니다.

 

 

가족관계 관련 업무

 

 

 

- 가족관계 관련 민원 역시 주1회 2시간 정도 연장근무를 하는데 따로 가족관계 업무만을 보는 지자체가 있는 반면 특정 요일에 모든 민원업무를 같이 보는 경우도 있습니다.

 

 

여권 관련

 

 

 

- 여권 관련 업무는 대부분의 구청에서 주1회 정도 연장근무를 실시중인데 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아예 근무시간 자체를 2시간 연장해서 업무를 보는 구청도 있습니다.

 

또한 구별로 동주민센터의 근무시간을 월1회 2시간 정도 연장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살펴드린데로 연장근무하는 민원업무 및 요일 등은 구청별로 조금씩 차이가 납니다. 미리 방문하시고자 하는 구청이나 서울의 경우 다산콜센터 ☎ 120 등에 문의를 하신후 이용하시면 정확한 요일과 시간을 안내받으실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구청 업무시간을 비롯한 점심시간, 연장근무시간 등에 대한 간단한 소개였으며 모쪼록 이용하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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