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적 자유롭게 일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진 공인중개사, 최근 인기가 점점 많아져서 다양한 연령층에서 준비하고 있습니다. 노후를 비롯한 여러가지 대비를 위해 자격증 취득을 고려하는 경우가 많은데, 공인중개사가 비교적 적합한 자격증이기도 하구요. 다만 난이도가 조금씩 올라가고 있어 수험기간이 늘어나는 경우가 있으니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겠습니다.






▣ 공인중개사 시험과목과 합격자 결정 방법은?




공인중개사는 1차, 2차를 동시에 접수 및 시행합니다.



1차 시험과목

- 부동산학개론 및 민법

- 시험시간은 100분

- 각 과목당 문제수는 40문항이며 객관식으로 출제

- 100점을 만점으로 각 과목당 40점 이상, 평균은 60점 이상일 것





2차 시험과목

- 중개사법, 공법, 등기법 및 세법

- 시험시간은 150분

- 과목당 40문항 객관식으로 출제됨

- 100점을 만점으로 매과목 40점 이상 평균 60점 이상



- 1차, 2차 시험은 같은 날에 치러지며 1차시험에 불합격할 경우 2차시험은 무효 처리

- 1차 시험에 합격한 경우 다음회에 한해 1차시험이 면제됨





▣ 공인중개사 연도별 응시자와 합격률










위 이미지를 통해 연도별 응시자와 합격률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응시자의 경우 꾸준히 10만영 내외를 기록하고 있으며 합격률은 최근 20% 내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2014년 제 25회 공인중개사 시험의 1차 합격률은 약 22% 였으며 2차 합격률은 예년과 비슷한 약 25% 정도였습니다.




공인중개사 시험은 관련 분야가 아니면 생소한 여러 법 분야를 공부하셔야 합니다. 이 때문인지 초반에 개념 정리에 힘들어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관련자료와 기출문제 등으로 체계적이고 꼼꼼히 준비하셔야 수험기간을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겠습니다.


공인중개사 시험은 객관식으로 치러지는 시험이라 시간 안배를 적절히 하셔야 합니다. 기출문제나 요약 등을 통해 효율적인 시간 배분 연습을 하신다면 시험을 치르는데 큰 힘이 될듯합니다.



이상 공인중개사의 시험과목과 합격률 등에 대한 간단한 소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공인중개사 기출문제 및 관련 자료 무료신청 [ 바로가기 ]






Posted 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