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소는 진료는 물론이거니와 영유아의 예방접종, 각종 건강검진을 비롯해 임산부의 엽산제 지원, 보건증 발급 등 많은 업무를 하는 곳인데요. 보건소에서 받을수 있는 각종 진료 및 영업시간을 간단히 조회하는 방법을 살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용하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 기본적으로 보건소의 영업시간은 오전9시 ~ 오후6시이며 토요일 및 일요일은 휴진을 합니다. 점심시간은 12시부터 오후1시까지 입니다.

 

 

우리지역 보건소의 위치와 근무시간을 알아보는 방법은 간단한데 아래와 같이 검색엔진에 지헬스 혹은 공공보건포털을 검색해 주시면 됩니다.

 

 

 

 

지헬스 또는 공공보건포털을 검색하시면 아래와 같이 나올텐데요.

 

 

 

상단에 보이는 메뉴중에서 클릭 우리동네보건소 ☞ 보건기관 찾기 순으로 클릭을 해주시면 됩니다.

 

 

 

위 화면에서 보건소의 지역명으로 검색을 하실수 있습니다. 간단히 서울 동대문구로 검색을 해본 결과인데요. 보건소와 보건분소 각 1개씩 검색이 됩니다.

 

 

 

보건기관명을 누르시면 자세한 안내 페이지가 나오는데 주소 및 전화번호, 팩스, 간략한 위치를 비롯한 진료시간이 나옵니다. 영업시간은 월~금 09:00 ~ 18:00이며 주말은 휴진을 하고 점심시간은 12:00 ~ 13:00까지인 걸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또한 일반진료, 치과진료, 한방진료를 비롯한 다양한 보건소의 진료 업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밖에 보건소는 금연사업, 임산부 영양플러스 사업, 물리치료, 노인무료의치보철 등 다양한 업무가 있으니 해당 보건소에 문의를 하시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받으실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보건소 영업시간 및 진료시간 등에 대한 간단한 소개였으며 모쪼록 이용하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Posted 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