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을 경영함에 있어 다양한 문제에 직면하게 되는데요. 자금 및 인력 등 여러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고 보다 안정적인 기업 경영을 위해서는 체계적인 재무 분석을 통한 정확한 상황 파악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이럴때는 중소기업 경영지원으로 유명한 좋은기업닷컴을 눈여겨보실만 합니다.














자기주식 매입이란?

- 법인이 발행한 주식을 상법이 정한 사유 중 하나로 해당 법인이 다시 취득하여 보유하는 행위



자기주식 매입의 방법은?

- 자기주식 취득절차는 주총 및 이사회를 개최하여 취득의 목적 및 주식의 종류와 수, 취득대가, 취득기간 등을 정하여 주주가 법인에게 양도신청을 합니다. 법인은 양수도 게약을 체결하고 주식대금을 지급한 후 몀의개서를 마치면 자기주식 매입절차를 완료하게 됩니다.



자기주식 매입을 통한 의제배당 소득 간주 사례?

- 자기주식 매입목적이 소각목적이라면 주식을 양도했다하더라도 양도소득이 아닌 배당소득으로 분류 가능



명의신탁 되어 있는 주식을 자기주식으로 매입할 경우의 문제?

- 근본적으로 명의신탁 주식은 신탁해지를 통해 회수해야 하지만 명의신탁 주식을 자기주식 매입으로 해결하려는 경우 주식대금의 실제 지급 및 양도소득세를 납부해야 하는 문제가 있음






▣ 자기주식의 다양한 활용 방안






자기주식의 활용 방안으로는 대주주 경영권 강화를 비홋한 가지급금 처리, 주주의 투자 자금 환원, 임직원 스톡옵션, 가업승계 지분구조 조정 및 외부투자 자금유치 등이 있겠습니다.







자기주식 매입은 중소기업의 든든한 동반자 좋은기업닷컴과 상의해보세요. 취득 목적 파악 후 가액 선정, 취득 절차는 물론 사후 관리까지 체계적이며 꼼꼼하게 도와드립니다.


무엇보다도 이런 경영지원 서비스를 통해 절세 및 감세를 하실 수 있으며 이후 교육지원 등을 통해서 일정부분 준비가 가능해집니다.








좋은기업닷컴에서는 자기주식 매입 이외에도 특허자본화, 가지급금 처리 및 가업승계, 연구소 설립 등 기업 경영지원 전반을 아우르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기 침체로 기업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오너분들이 많으실텐데 보다 안정적인 경영을 위해서는 한 번쯤 눈여겨보시면 좋을듯한 서비스입니다.



이상으로 자기주식 매입 등에 대한 간단한 소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자기주식 매입 등 중소기업 경영지원 상담 ☞ [ 바로가기 ]






Posted 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