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경기 침체 등으로 인해 기업 경영이 쉽지가 않습니다. 여러 가지 요인들이 있지만 대표적으로 자금 문제를 꼽을 수 있는데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분석이 필요한 것도 사실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간단히 직무발명 보상제도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하시어 이용하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 직무발명 보상제도와 주요 사례 소개





특허권에는 출원권자와 발명자가 있는데 출원권자가 법인이고 발명자가 개인인 경우 개인은 법인에게 특허사용권을 주고 법인은 개인에게 직무발명 보상금을 주는 것을 직무발명 보상제도라고 합니다.



가지급금 및 자본금 증자 등을 위해 직무발명 보상제도를 이용할 수도 있고 보상금을 기술인력에게 지급하여 인력유출방지는 물론이고 신사업 관련 특허 발명도 많이 하게 됩니다.



세금의 경우 법인은 비용처리를 하게 되며 개인은 비과세 처리가 되니 이 부분은 참고하시면 좋을듯합니다.






■ 직무발명 보상제도의 구조와 진행 과정









중소기업 경영지원 좋은기업닷컴은 정확한 제무 분석을 통해 안정적인 회사 경영을 돕고 있는데, 풍푸한 경험 및 차별화된 전략으로 보다 높은 성과로 만족시켜 드리고 있습니다.


과세관청의 통상적인 기준을 접목해 회사의 상황에 따라 직무발명 보상지급 규정을 안전하게 만들어드리며 깔끔한 사후관리를 통해 안정적인 회사 경영이 가능토록 해드립니다.







중소기업의 든든한 동반자 좋은기업닷컴에서는 직무발명 보상제도 이외에도 특허자본화, 가지급금, 명의신탁, 가업승계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는 만큼 전문가들에게 무료상담을 통해 진단을 받아 보시는 것도 좋을듯 싶습니다.



이상으로 직무발명 보상제도에 대한 간단한 소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직무발명 보상제도 등 중소기업 경영지원 무료상담 ☞ [ 바로가기 ]





Posted 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