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어느때 보다도 공무원에 대한 관심이 많은 요즘입니다. 아시다시피 공무원 직렬은 다양하지만 간호사나 조산사 자격이 있다면 보건진료직 공무원을 생각해보셨으면 합니다. 면허증 소지자만을 대상으로 하여 경쟁이 비교적 제한적이며 특히나 병원 교대 근무 등으로 힘들어 하시는 분들이나 결혼을 비롯한 출산 등으로 인해 경력이 단절된 경우라면 보건진료직 공무원이 괜찮을듯 싶습니다.









▣ 보건진료직 공무원 시험과목 및 업무는?





보건진료직 공무원은 보건복지부의 각 기관을 비롯한 보건소 및 병원 등에 근무하게 되며 보건행정 업무를 비롯한 보건 위생 검열 등을 진행하게 됩니다.



보건진료직 공무원의 시험과목은 제한경쟁과 공개경쟁이 조금 차이가 있는데, 공개경쟁을 기준으로 국어, 영어, 한국사, 공중보건, 지역사회간호학 등이며 100% 객관식으로 치러집니다.





8급 보건진료직 공무원 기출문제 및 관련 자료 [ 무료신청 ]





보건진료직 공무원 주요 지역 경쟁률





2015년 경기도 경쟁률이며 지역별 선발예정인원, 응시율 등을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지역마다 뽑는 인원이 다르니 반드시 공고문을 잘 확인하셔야 하겠습니다.








위 이미지는 2015년 경남지역 8급 보건진료직 공무원 경쟁률이며 역시 지역마다 뽑는 인원이 다르니 보건진료직 공무원을 염두에 두신 분들이라면 평소 공고문 등의 확인이 중요하겠습니다.









끝으로 2015년도 충남지역의 경쟁률입니다. 전문성이 강한 공무원 직렬인 만큼 경쟁률도 만만치 않음을 알 수 있습니다.







▣ 보건진료직 공무원 주요 지역 합격선












2015년 각 지역별 합격선은 위 이미지들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점수는 지역별로 편차가 있는 편이며 뽑는 인원에 따라 변하기도 합니다. 보건진료직은 선발 인원이 적으니 준비하실 때 충분히 이런 부분을 감안하셔야 하겠습니다.



아시다시피 공무원은 기본적으로 정년이 보장되는 직업입니다. 특히나 8급 보건진료직의 경우 여성공무원으로써 나이가 들어도 근무환경이 좋은 직렬은 별로 없을거라고 생각됩니다.


보건진료직 공무원은 전문성으로 인해 자긍심과 만족도도 높은 만큼 해당 자격증을 소지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한 번쯤 생각해봄직한 시험이라고 여겨집니다.


이상으로 8급 보건진료직 공무원의 합격선을 비롯한 경쟁률, 시험과목 등에 대한 간단한 소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보건진료직 공무원 관련 자료 및 기출문제 [ 무료신청 ]




Posted by